멘탈레터 (930명)
멘탈레터란?
📕

단어장 추천해 주실 수 있어요?

단어장 추천해 주실 수 있어요?

단어가 영어의 기본인 건 맞지만, 말 그대로 기본입니다. 이후에 해야 할 거 정말 많아요. 그러니까 단어장 고민 너무 많이 하지 말고 딱 이렇게만 하세요.
워마(워드마스터) 아시죠? 워마 고등베이직 + 워마 2000 이 두 권만 있으면 수능 준비에 전혀 문제 없습니다. 그냥 이 두 권만 제대로 외우세요.
중등, 심화 단어들은 단어장 수준에서 외울 단어들이 아닙니다. 듣기/구문/독해 공부를 하면서 줍줍해나가면 됩니다. 모퉁이 이야기를 통해 이미 단어암기 방법의 뼈대를 세운 학생들은 이러한 줍줍도 아주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Q. 이미 가지고 있는 단어장이 있는데 워드마스터 단어장을 새로 사야 하나요?
A. 아뇨, 가장 대중적인 단어장을 예시로 들었을 뿐입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단어장이 시리즈 유형이라면 해당 시리즈에서 고등 기초수능 수준에 해당하는 단어장 두 권을 외워주시면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단어장이 올인원 유형이라면 한 권만 제대로 외우면 될까요?를 참고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등급별로 나눠서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꾸준히 1~2 등급 이상 (고3 기출)

워마 고등베이직을 주력으로 외울 생각은 하지 마세요. 빠르게 끝내고 워마 2000을 주력으로 외워주세요. 워마 고등 베이직에 수록된 단어들은 대부분 아는 상태일 거예요. 그렇지만 말 그대로 대부분입니다. 모르는 단어가 분명히 존재하니 구멍을 메꿔주셔야 합니다.
학생들이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워마 2000을 외우면 워마 고등베이직까지 커버할 수 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FACT는 이렇습니다.
FACT <워마 고등 베이직>에 수록된 단어의 약 40%만 <워마 2000>에 수록되어 있다.
나머지 60%는 쉬운 단어라서 그런 게 아닐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워마 고등베이직에만 수록된 단어들, 즉 워마 2000만 외워서는 커버할 수 없는 중요한 단어들의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러한 단어들이 바로 구멍과 같은 단어들 입니다. 그렇기에 2등급 이상의 학생들도 워마 고등베이직서브 단어장으로 봐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서브 단어장은 개수를 정해 주기적으로 외우는 방식보다는, 하루 날을 정해 구멍에 해당하는 단어를 싹~ 다 체크해서 A4 한장에 옮긴 후에 매일 아침마다 가볍게 보는 방식으로 학습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모퉁이 이야기에서 소개하는 방식을 활용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게 될 거예요.

평균 3등급 이하 (고3 기출)

“잘 모르겠으면 워마 2000 외워”라는 주변 친구들의 말에 워마 2000부터 외우다가는 단어를 열심히 외웠음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단어들이 난무하는 시험지를 받게될 확률이 큽니다. 더 큰 문제는 듣기에 출제되는 기본적인 단어들을 외우지 못해서 듣기에서 점수를 확보하기 어려워진다는 것이죠. 이 잘못된 선택 하나가 여러분의 영어 학습의 성취도와 의욕을 저해시킬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주력 워마 고등베이직 대기 워마 2000
1단계에서는 워마 고등베이직을 주력으로 외워주셔야 합니다. 주력으로 외운다는 것은 적절한 양을 정해 주기적으로 학습해준다는 의미입니다. 스트레스 받지 않으며 단어를 암기하고 싶다면 모퉁이 이야기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워마 고등베이직 주력 학습이 끝나면 2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2단계 서브 워마 고등베이직 주력 워마 2000
워마 2000을 주력으로 적절한 양을 정해 주기적으로 학습하면서 A4에 적어둔 워마 고등베이직을 서브로 돌려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단어암기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는 암기 방법은 모퉁이 이야기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