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레터 (905명)
멘탈레터란?

단어장은 하나만 보면 되나요?

단어장의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어떤 단어장을 몇 개나 봐야 하는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단어장 워드마스터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2등급 이상의 학생이라면 이미 기본적인 어휘가 상당수 학습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워마 2000만으로도 충분하고 그 이외의 단어들은 문제를 풀면서 하나씩 줍줍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본인이 쉬운 단어에 구멍이 좀 있는 것 같다고 느끼는 학생들은 워마 고등베이직을 빠르게 돌려주시면 됩니다. 어려운 단어들은 등장 빈도가 낮아서 나올 때마다 하나씩 줍줍해주면 되지만, 쉬운 단어들은 계속해서 등장하기 때문에 미리 빠르게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3등급 이하의 학생이라면 워마 고등베이직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 학생들의 경우 기본적인 단어들에서 구멍이 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워마 고등 베이직으로 그 단어들을 확실히 잡아주고 워마 2000으로 넘어가는 게 좋습니다. 고등 베이직은 워마 중등의 고난도 단어 일부와도 겹치고 워마 2000의 단어와도 상당수 겹치기 때문에 그 중심을 단단히 잡아주는 아주 좋은 단어장입니다. 고등 베이직을 다 외우고 워마 2000으로 넘어가면 되고, 마찬가지로 워마 베이직과 2000을 벗어나는 단어들은 문제를 풀면서 줍줍해 나가시면 됩니다.
워마 시리즈는 가장 대중적이면서 가격도 착한 단어장입니다. 여러분들 단어 말고도 정말 신경쓸 거 많으니까 단어장에 대한 고민은 그냥 이 2개로 끝내시면 됩니다.
학생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단어장을 보여주며 이 단어장으로 외워도 괜찮은지 물어본다면?
단어장들은 사실 끝까지 외우는 게 가장 중요하고, 하나의 시리즈로 단계적으로 외워주는 걸 추천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중을 생각해서라도 남들에게 도움과 조언을 받으려면 일찌감치 대중적인 단어장을 선택해주는 게 편하다.
워마가 그 중에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가격도 착하니 그렇게 부담이 되진 않을 것이다. 고등베이직부터 하는 걸 추천한다.
단어장의 종류가 많아서 어떤 걸 봐야 할지, 하나만 봐도 될지 고민이 많이 될 것이다.
가장 대중적인 워드마스터를 기준으로 설명해주겠다.
2등급 이상이라면 이미 기본 어휘는 학습되어 있는 상태기 때문에 워마 2000만으로도 충분하다. 이외의 단어들은 문제를 풀면서 만날 때마다 줍줍해주면 된다
그런데, 만약 평소에 본인이 쉬운 단어에 구멍이 있는 것 같다?
그러면 워마 고등Baisc 사서 빠르게 학습하는 걸 추천한다
어려운 단어들은 빈도도 낮아서 나올 때만 줍줍하면 되는데
쉬운 단어들은 계속 접할 수밖에 없어서 애초에 정리하는 게 나음. 안 그러면 쉬운 단어 때문에 막히는 빡침을 자주 느낄 수 있음
병행해도 되나요?
아무리 쉬운 단어들이지만 새로운 단어를 외우는 걸 병행한다면 부담이 될 수 있다
워마 고등베이직을 빠르게 돌리는 동안에는, 워마 2000은 복습하는 기간으로 활용하면 좋다
3등급 이하라면 그냥 워마 고등베이직부터 시작하라라
간혹 워마 중등부터 추천하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이유들로 추천하지 않는다.
1.분명 중등에도 모르는 단어가 존재할 수 있지만, 이미 워마 고등Baisc이 기초 단어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고, 중등이랑 고등이랑 분리된 것이 아니다.
2.고등베이직이 중등에서 난이도 있는 단어들을 커버함과 동시에 워마 2000에서도 겹치는 단어들이 꽤 많기 때문에 중심은 고등 베이직으로 잡는 것이 좋다.
따라서 우리는 고등베이직을 시작 단어장으로 외운 후에 워마2000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워마 시리즈는 대중적이면서 가격도 착한 편이다.
단어 말고 신경쓸거 많다. 그러니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단어장은 이 2개를 사서 고민을 끝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