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감사합니다!! 노력의 분산.. 중요한 것 같아요. 요즘에 탐구 공부를 하는데 특정 부분에서 진도가 턱턱 막히더라구요.. 요며칠 나는 왜이럴까 하는 생각부터 시작해서, 하루 종일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지 고민하느라 머리가 지끈지끈했었어요 ㅠㅠ 그러다가 오늘 '아 일단 할 데까지 하고 나중에 다시 조금 더 똑똑해진 상태로 돌아와서 다시 보자!' 맘 먹고 넘겼거든요.
노력의 분산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중요하다는 말씀에 위안받고 갑니다! 다시 돌아와서 어려운 개념을 마주할 때는 더 나은 실력과 사고력을 가지고, 빈도를 높여가며 해치울 수 있기를!!
+그리고 혹시 나중에 분노(..ㅎㅎ)에 대해서도 다뤄주실 기회가 있다면 이에 대해 선생님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요!! 혼자 공부하다가 보면 되게 사소한 일인데도 혼자 곱씹게 되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게 되더라고요.. 갑자기 '아 근데 걔 그때 나한테 왜그런거지?' 부터 '아 내가 이거 해달라고 말했었는데 왜 안해주지?' 이런 쪼잔한데 심기를 건드리는 생각들이 자꾸 불쑥불쑥 올라와요..ㅠㅠ 뭔가 다들 겪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제가 유독 심한 것 같아서 고민이 되네요..ㅜ 산책을 잠깐 갔다오거나 시간이 지나면 사그라드는데 한 번 생각하면 계속 집중이 잘 안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고민이에요ㅠㅠ 선생님께선 혹시 이런 경험이 있으셨는지, 어떤 방식의 생각이 수험생으로서 스트레스를 덜 받고 무던하게 처리해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어요!! 혹시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요ㅎㅎ
오늘도 넘 감사합니다!